금정산생명문화축전 ‘하늘바라기-달빛 걷기’ 펼친다
2013-05-15 허상천 기자
부산 민족예술인들의 축제인 ‘금정산생명문화축전’이 올해 제 10회를 맞아 이른바 금정산의 새로운 ‘힐링’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금정산생명문화축전 조직위(위원장 이청산)는 올해 공식 포스터를 확정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축전은 오는 19일 오전6시부터 오후3시까지 금정산 고당봉-금샘-북문-나비암-동문장승터 등에서 펼치는 산굿·하늘걸음·나비야훨훨·장승굿 등 ‘하늘바라기’를 비롯해 25일 오후4시30분부터 밤 10시30분까지 북문밖 헬기장-북문-원효봉-4망루-나비암-동문솔숲 등에서 달뜨기해지기(달무리)·달맞이굿·달빛걷기·달빛처럼으로 구성된 ‘달빛 걷기’를 진행한다.
또 행사 후 내달 1일부터는 카페 금빛물고기에서 뒤풀이 사진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포스터는 2011년부터 금정산생명문화축전의 인사말로 사용한 부제 ‘자연 하세요’란 창작 인사말을 결합해 제작됐다. ‘자연하세요’는 인간도 자연의 일부로써 인위적인 것을 최소로 하고 가장 자연과 같은 모습으로 살아가기를 기원하는 인사말이다.
이 포스터는 디자이너 최정 씨의 작업으로 상단 바탕은 유화 물감을 덧칠한 표현으로 예술과 문화에 대한 의미와 이를 가위로 싹뚝 자르듯 반 추상으로 산의 형상을 보여 주고 있다. 또 나뭇잎과 이윤정 작가의 바느질 그림이 어우러져 여성적이고 고요한 음의 이미지와 양의 색채를 가미했다. 010- 4552-9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