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제4회 환경사랑 한마음 가족 걷기대회’

완주 가족 대상 경품 추첨 및 자원봉사시간 인정

2013-05-06     송준길기자

양천구는 ‘제4회 환경사랑 한마음 가족걷기대회’를 오는 11일 안양천 신정교 아래 별마루 축구장에서 개최한다.
걷기 대회 코스는 총 3.8km로 신정교에서 오목교를 지나 목동운동장 앞 보도육교를 반환점으로 되돌아오면 되며, 소요시간은 약 50분으로 예상된다.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행사 당일 온 가족이 걷기 편한 가벼운 차림으로 오전 6시 50분까지 안양천 신정교 아래 별마루 축구장으로 나오면 된다.
코스를 완주한 가족에게는 추첨을 통해 자전거, 외식상품권 등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며, 행사에 참여하여 완보하고 주변 정리 등 안양천 정화활동을 펼치는 초․중․고등학생에게는 자원봉사활동 2시간을 인정한다.
한편, 이날 대회 현장에는 EM 흙공 만들기, 자가발전체험, 신재생에너지(태양열) 체험, 재활용 창작품 만들기, 건강생활체험 홍보관 등 다채로운 환경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자녀들에게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그동안 모든 구민의 지속적인 안양천 수질정화를 위한 환경사랑 실천노력으로 안양천은 철새가 날아오고 물고기가 떼 지어 유영하는 친환경 생태하천으로 변모하였다. 봄 기운 가득한 안양천변을 온 가족이 함께 걸으며 가족사랑을 키우고 건강도 챙기며, 미래세대에게는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이번 대회에 많은 주민 여러분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