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행신2동, 화합과 소통 위한 주민자치위원회 벤치마킹 실시

2013-05-02     이기홍기자

고양시 행신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선호락)는 마을 가꾸기에 열정적으로 봉사하고 있는 행신2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사기 진작과 소통·토론으로 보다 발전된 위원회 정립을 위하여 지난달 29일 ‘2013년 주민자치위원회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행신2동 주민자치위원회 발전 방향과 2013년 사업에 대한 논의를 시작으로 주민자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전라북도 부안 지역의 역사·문화 탐방에 대한 벤치마킹으로 이어졌다.

우선 고양시 영상 메카 지원을 위해 영상테마파크를 방문하였으며, 부안의 명품길인 마실길을 탐방하고 행주누리길과 비교·분석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이번 벤치마킹에는 선주만 시의원이 참석하여 지역 현안에 대해 주민자치위원 및 직능단체원들과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2013년 고양 국제 꽃박람회’ 및 ‘고양 600년 행사’ 등 합리적인 시정 홍보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현장에서 직접 부안군민들과 관광객들에게 꽃박람회 및 고양 600년 행사에 대해 알리는 등 발로 뛰는 홍보를 실천했다.

선호락 행신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과 직능단체원들이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갖고 행신2동 발전을 위해 힘을 모을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매우 기쁘며, ‘신바람나는 행신2동’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