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2013 대모산 봄맞이 축제

우리의 전통 놀이를 배우고, 음식을 즐기고, 소리를 들어보자!

2013-04-25     엄정애기자

강남구는 27일 대모산 자연학습장에서 등산과 함께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도 즐기고 퓨전 국악공연도 관람할 수 있는 ‘2013 대모산 봄맞이 축제’를 개최한다.
‘아리랑’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기념하며 ‘강남아리랑’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날 행사는 정오부터 오후 5시까지 이어지는데 주민 2,000여명 이상이 참여할 예정이다.
해발 293m의 ‘대모산’ 은 등산 외에도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소나무 64종, 암석 20종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자연학습장이 있는데다, 사찰인 불국사를 비롯 산정상 부근 암벽 구조물인 독도 모형도에서 로프 등반 체험도 가능해 지역 주민들이 즐겨 찾는 장소 중 하나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리의 전통문화·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과 전통공연을 즐길 수 있는 ‘공연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되는데, 가족이 함께 어울려 다양한 체험도 해보고 우리의 가락도 즐길 수 있는 흥겨운 화합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체험프로그램’은 정오부터 오후 5시까지 대모산 자연학습장 일대에서 진행되는데, ▲민속놀이-퓨전 제기차기 대결, ▲청소년 백일장, ▲국악아, 놀자! 전통 국악기 체험, ▲행복나눔! 향토 떡 만들기, ▲봄바람 솔솔! 전통 부채 만들기, ▲전통 떡 메치기, ▲강남의 어제와 오늘 사진전, ▲전통문화 어린이 그림책 원화전시, ▲추억 담아가기-가족 즉석 사진 찍기 등 여러 테마로 운영된다.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사전 예약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강남문화재단 홈페이지(www.gface.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신청은 강남문화재단 생활문화팀(☎ 6712-0541~3, ks801@gface.or.kr)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