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매니페스토 최우수구선정
공약이행완료, 주민소통, 웹소통분야 최고등급(SA)
2013-04-23 송준길기자
관악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공약이행평가에서 최고등급(SA)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되었다.
‘로컬매니페스토 공약이행평가단’에서 전국 227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난 4월까지의 공약이행를 평가하였으며, ▲2012년 연차별 목표달성분야 ▲공약이행완료분야 ▲주민소통분야 ▲웹소통분야 ▲공약일치도(Pass/Fail) 5개 항목을 총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절대평가하였다.
구는 지난 2012년말까지 완료된 공약의 이행비율을 검증하는 ‘공약이행완료분야’와 공약평가의 제도적 기반마련과 자발적 참여, 결과 공개의 투명성 등 풀뿌리 주민자치를 얼마나 민주적으로 실천하고 있는가를 평가하는 ‘주민소통분야’, 지자체장의 약속실천 정보를 상시적으로 공개하고, 지역주민들이 쉽고 빠르게 정보에 접근하게 구성되어 있는지를 묻는 ‘웹소통분야’에서 최고등급인 SA등급을 받아, 종합평가에서도 최고등급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되었다.
또한, 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주관하는 2010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지방선거분야 대상, 2011년 매니페스토우수사례 경진대회 공약이행분야(작은도서관사업) 우수상, 2012 매니페스토우수사례 경진대회 공약이행분야(175교육지원사업) 최우수상을 3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