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20일 책과 함께하는 도서관 축제 개최

2013-04-19     송준길기자

서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구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오는 20일 오전 10시, 구청 앞 광장에서 '금천구 도서관 북 페스티벌(Book Festiva)'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금천구립정보도서관, 금천구립가산정보도서관, 금나래아트홀도서관 등 구립도서관과 금천작은도서관협의회, 새마을문고금천구지부 등 지역의 독서문화진흥단체가 함께 주관하는 민관협력 도서관 축제이다

이날 행사장에는 독서가방 만들기, 할머니가 들려주는 옛이야기, 우리집 가훈을 써드려요, 에코목걸이 만들기, 나만의 화분 만들기, 죽방울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또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지역주민 장기자랑, OX퀴즈, 부스릴레이 쿠폰도장 이벤트 행사, 클래식 공연, 마술쇼, 풍물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도 제공된다.

아울러 ▲오전 11시에는 차성수 구청장의 '내가 만난 꿈의 지도'라는 도서 낭독 및 청소년들과의 대화시간이 구청 1층 책소풍에서 ▲오후 2시에는 '대한민국 부모'의 저자 '김은산' 작가와의 만남이 금천평생학습관 제1강의실에서 진행된다.

한편 공연장 옆에 마련된 '나눔 책장터'에서는 책을 물물교환하거나 권당 500원에 판매, 평소 소장하고 싶었던 서적을 저렴한 가격에 교환·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