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건강체험 한마당 개최

17,18 국립현충원, 20일 신대방 벚꽃 어울림 한마당 축제서

2013-04-16     송준길기자

동작구가 건강체험 한마당을 수양벚꽃과 함께하는 열린 현충원 행사에서 17일부터 이틀동안, 오는 20일 신대방동 도림천 뚝방길에서도 운영한다.
이번 봄철 벚꽃 행사를 맞이해 마련된 건강프로그램은 식중독예방을 비롯한 정신보건, 치매관리, 대사증후군을 체크할 수 있는 호기로 많은 구민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이곳에서는 ▲아토피 천식질환 홍보관▲감염병・친환경 방역소독 홍보관▲1830 손씻기 체험관▲어린이 식생활안전 홍보관▲금연・절주・영양・운동 비만관▲정신건강 검진 및 상담을 코너가 준비돼 있다.
특히 최근 자살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마음의 희망을 클릭하세요’코너에서는 아동과 청소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자살예방상담을 벌인다. 자살에 대한 O,X 퀴즈와 우울증 예방을 위한 엽서배부 등 우울증을 예방하고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게 된다. 또한 사람사랑 생명사랑 심폐소생술 홍보관에서는 참석자들에게 심폐소생 체험행사와 홍보차량을 이용한 홍보 동영상을 상영한다.
오는 20일 열릴 신대방 벚꽃 어울림 한마당축제에서는 감염병・친환경 방역소독 홍보관과 내혈압・혈당 알기 코너가 마련돼 구민들의 건강을 점검한다. 감염병・친환경 방역소독 홍보관에서는 여름철을 앞두고 가정에서 함께할 수 있는 모기퇴치법과 연무소독을 홍보하고 에이즈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편견을 해소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