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YES 아카데미 개강
2013-04-16 송준길기자
용산구는 16일 ‘용산 YES 아카데미’를 개강한다.
16일에는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성장현 용산구청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용산의 과거, 현재, 미래’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YES 아카데미’는 16일을 시작으로 6월 4일까지 매주 2회, 총 15회 로 운영된다.
교육 내용을 살펴보면 아카데미가 표방하고 있는 고품격 종합 교양에 걸맞게 다양한 장르와 내용을 자랑한다.
홍성대 한국커피교육센터 대표의 ▲커피한잔의 여유, 김윤섭 한국미술경영연구소장의 ▲현대미술의 매력과 아트마켓, 고준석 신한은행 지점장의 ▲행복재테크, 성우 배한성의 ▲뻔하게 아닌 Fun하게 살자, 마가스님 마음치유협회 대표의 ▲‘나’를 찾아 떠나는 걷기 명상, 임희정 한국정리정돈협회장의 ▲정리의 달인지 되자, 신달자 한국시인협회 회장의 ▲시가 가르쳐주는 아름다운 지혜, 황교익 맛 칼럼니스트의 ▲한국인의 건강 밥상, 강윤성 Juno헤어 대표의 ▲아름다운 자신 만들기와 미용, 정용상 동국대학교 법학과 교수의 ▲알기 쉬운 생활법률, 김영조 푸른솔겨레문화연구소 소장의 ▲아무도 들려주지 않는 창덕궁 이야기, 주철환 중앙미디어네트워크 상무의 ▲더 좋은 날들은 지금부터다, 김동일 동국대 한의학과 교수의 ▲중년 부부의 건강과 삶, 문유진 동국대 음악원 겸임교수의 ▲해설이 있어 즐거운 클래식 음악 등 일반인 누구나 관심을 가질 만한 주제들로 가득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