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서부교육청, 교육복지센터 구축ㆍ운영 관련 업무협약 체결

2013-04-14     이원환기자

은평구는 지난 9일 서울특별시서부교육지원청과 ‘은평교육복지센터 구축ㆍ운영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은 지역 내 교육소외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교육격차를 해소하여 지역사회 성장안전망 구축 및 교육복지 사업 발전을 위한 ‘은평교육복지센터의 구축과 운영’에 관한 사항이다.
은평교육복지센터는 ▲교육소외 학생에 대한 통합 사례관리 및 지원 ▲교육소외 학생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가족지원ㆍ부모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교육복지 협력망 구축 ▲지역자원 조사 및 발굴 등 지역기관 네트워크의 거점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은평교육복지센터 위탁운영기관으로 사회복지법인 기독교대한감리회 사회복지재단(대표기관 : 녹번종합사회복지관)을 선정했다.
녹번종합사회복지관은 2007년부터 교육복지사업, 청소년멘토링 사업 등 지역사회의 교육복지 네트워크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금번 은평교육복지센터는 1개월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5월초 내에 개관식을 개최 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복지센터 구축ㆍ운영을 계기로 학교-자치구-민간기관의 연계협력을 강화하고, 지역에 산재되어 있는 교육복지 자원을 발굴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에 대한 통합적이고 접근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