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천연비누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학습․나눔․소통이 함께하는 2011년 마지막 재능나눔기부데이
2011-11-29 엄정애 기자
강동구가 ‘Free Learning Day, 재능나눔기부데이’를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12월 평생학습체험활동은 행복하고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위한 ‘천연비누로 만드는 크리스마스 케이크’체험활동을 실시키로 했다.
‘Free Learning Day, 재능나눔기부데이’는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재능 기부의 일환으로 2개월에 1회씩 학습동아리 전체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기부하고 가르치면서 나눔의 보람도 느끼고 자신의 역량도 함께 키워가는 학습․나눔․소통의 장이 되고 있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이웃을 돌아보고 크리스마스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시간으로 꾸며질 이번 재능나눔기부데이는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천연비누와 화장품 만들기를 자발적으로 학습하고 있는 ‘예그리나’ 학습동아리에서 재능나눔을 실천하게 된다.
이번 재능나눔기부데이는 강동구 평생학습센터 소강의실에서 12월 15일 총 3회로 이루어지며, 원하는 시간대에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으며, 참여할 때 이웃에게 나눔을 할 수 있는 책을 기부하면 된다. 각 시간대별 정원은 최대 30명으로 총 90명이 접수가능하며,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위해 중복 참여 신청은 제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