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2014학년도 대입 입시설명회 개최

2013-03-11     김지원기자

도봉구는 오는 20일 오후 7시 도봉 구민회관 대강당에서 ‘2014학년도 대입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투스 청솔 교육평가연구소의 소장을 비롯한 전문 강사진이 ▲ 3월 학력평가 분석을 통한 수능 출제경향 분석 ▲ 달라진 2014학년도 대입 전형 및 고득점 전략 ▲ 주요 대학 입시정보 및 수시․정시 전략적 대비방법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달라지는 2014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가장 큰 초점은 종합적인 사고력, 탐구력 중심의 시험에서 교과목 중심의 지식과 이해력 중심의 시험으로 바뀐다는 점이다. 과목 명칭도 언어는 국어, 수리는 수학, 외국어는 영어로 각각 변경되고, 국어·영어·수학 세과목은 수준별 A․B형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시험을 치르게 된다.
설명회 후 올해 입시와 관련된 여러 궁금증에 대해 속 시원하게 풀어주는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설명회는 무료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입시 지원 전략 자료집 및 문제집 등을 제공한다.
구는 앞으로도 ▲ 6월에는‘모의평가 분석 및 수시 지원 전략설명회’▲ 11월에는‘수능 가채점 결과분석 및 정시 지원 전략설명회’ ▲ 12월에는‘예비 고등학생 학습전략 설명회’를 개최해 시기에 맞는 입시 정보 제공으로 궁금증을 해소해 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