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홍은도담도서관, 독서력 키워줄 커뮤니티회원 선착순 접수

3월 6일 개강, 유아부터 성인까지 책 읽기, 답사, 독후활동 운영

2013-02-19     이원환기자

서대문구 홍은도담도서관은 다음달 6일부터 6월 27일까지 운영하는 2013년 ‘제1기 독서커뮤니티’ 회원을 모집한다.
독서회는 선정 도서를 읽고 토론, 감상문 쓰기, 발표, 답사와 독후활동을 진행한다.
6~7세 유아반은 그림책 읽기와 독후활동으로 유아기부터 편독을 방지하고 독서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준다. 어린이독서회는 교과와 연계된 서대문구 100권 책읽기 선정도서로 다양한 독후활동을 병행해 책 읽기 능력과 글쓰기 능력까지 갖추게 된다.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어머니독서회는 육, 자녀교육 중심의 독서 패턴에서 벗어나 문학, 역사, 사회를 아우르는 폭 넓은 주제로 자기 계발에 도움준다. 특히 올 해는 윤동주 문학관 답사 프로그램이 추가 됐다.
강의는 월 2회 격주로 어린이독서회는 수요일에, 유아독서회와 어머니독서회는 목요일에 진행된다. 어린이독서회원에게는 스스로 독서이력을 관리할 수 있도록 어린이 독서통장을 우선 발급해준다.
독서커뮤니티 수강신청은 18일부터 홍은도담도서관 강의실에서 선착순 방문, 또는 전화접수도 받고 있다. 자세한 문의와 안내는 홍은도담도서관 홈페이지(www.ssdmljalib.or.kr), fax 395-8650, ☏360-8640으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