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에 ‘우수 중소ㆍ벤처기업 박람회’ 개최
내달 8일까지 참가기업 28개 모집
2013-02-18 송준길기자
영등포구가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인 4월 12일부터 15일까지 국회 남문과 서문사이 축제장에서 ‘우수 중소기업 제품 박람회’를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는 수백만의 시민들이 모이는 구의 대표 축제‘한강 여의도 봄꽃축제’와 연계해, 우수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기업에는 홍보 부스(3m×3m)1세트가 지원되며, 현장에서의 직접 판매는 금지된다.
구는 소상공인을 위한 자금ㆍ세무ㆍ노무 상담 등 창업 관련 상담 창구를 비롯, 일자리 취업상담관을 운영해 봄꽃축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중소기업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과 사회적 경제 홍보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참여 가능한 기업은 ▲ 영등포구에 본사를 두거나 사업자 등록을 필한 제품 생산기업 ▲ 마을기업ㆍ사회적 기업 ▲ 중소기업 창업지원센터 입주 기업 등이다.
참가를 원하는 업체는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ㆍ전시제품 카탈로그 등을 구비해 구 지역경제과(문래동 에이스 하이테크시티 4동3층)를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e-mail(kmr1224@ydp.go.kr)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심사를 통해 28개 기업을 선정해, 3월 중순 경 개별 통보 및 구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