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오는 31일과 내달 1일 6급 팀장 이상 간부대상으로

‘자기주도(Self-Leader) 워크숍’

2013-01-28     엄정애기자


동대문구는 6급 팀장 이상 간부들을 대상으로 31일과 내달 1일 서울시립대에서 ‘자기주도(Self-Leader) 워크숍’을 실시한다.
이번 워크숍은 ‘친절하고 청렴한 세상의 주인공은 나’라는 부제로 운영되며 보다 능동적이고 주체적인 리더십 함양과 실천을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지난해 친절·청렴·소통을 주제로 열렸던 간부워크숍과 달리 6급 팀장이상의 참여도를 높이고 함께하는 워크숍이 되기 위해 특별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우선 간부들과 비슷한 연령대의 삶을 통해 리더십을 실천하고 있는 ㈜동화세상 에듀코 CEO인 김영철 대표가 ‘역경 극복을 통한 리더십의 발견’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동기부여 및 자기주도 학습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한다. 또한 기자 출신인 조정호 강사가 펀 리더십(Fun-Leadership)에 대해 강의를 하고, 구정 현안업무 및 리더십에 관련된 자유주제로 분임토의를 진행한다.
이후 한 사람이 PPT를 통해 발표했던 기존의 방식과 달리 분임토의 결과물을 가사로 만들어 분임조 전원이 노래를 통해 발표 내용을 공유하고 다짐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렇게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갖은 뒤 ‘나도 구민도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친절하고 청렴한 공직자’에 대한 유덕열 구청장의 특강이 이어진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간부가 솔선수범해 열린 마음으로 직원과 구민을 대하다 보면 일반 직원들도 저절로 같은 자세를 가지고 일을 하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친절이나 청렴이 강압적인 것이 아니라 자기주도적인 분위기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