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2013년 양천구 교육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오는 16일 양천해누리타운에서
2013-01-14 송준길기자
양천구는 2013년도 교육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16일 해누리타운 2층 해누리홀에서 초․중․고교 관계자 및 학부모 대표 등 총 200여 명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설명회는 양천구의 교육발전을 위해 항상 애쓰고 있는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하는 대규모 토론의 장으로, 이번 해에 양천구가 추진하는 교육지원사업에 대한 설명 및 토론, 건의사항 수렴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구는 어려운 재정여건 하에서도 교육환경개선 사업 및 다양한 학습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교육경비지원비로 83억원을 확보, 학교 및 유치원의 자율성을 존중하면서 지역의 성격에 맞는 다양한 사업들을 내실 있게 추진할 방침이다.
학교시설 및 환경개선분야는 학습환경 개선을 통한 학습능력 향상 및 후생복지 증진과 연계한 사업 위주로, 학습프로그램 운영 분야는 올바른 인성함양 및 학습능력향상을 위한 프로그램과 리더십 함양, 스펙관리 프로그램 등으로, 유치원은 원아보호 안전시설 및 편의시설 개선을 위주로 선정, 지원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교육 으뜸구 위상을 정립하기 위해 보다 합리적인 교육지원사업을 실시하여 창의적 인재양성에 힘쓸 것이며, 교육경비보조금 지원 이외에 친환경 무상급식, 도서관 및 평생학습 운영 등 다양한 교육복지사업을 펼쳐 나갈 것이다. 성공적인 사업을 할 수 있도록 학부모와 학교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