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친절 우수 공무원 4명 새롭게 탄생

친절 직원 사진과 성명, 소속부서 구 1층 로비에 게시, 친절마인드 확산

2013-01-09     김지원기자

도봉구는 2012년 하반기 친절 우수 공무원 4명을 선발하고, 구청장 표창과 함께 각각 2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했다.
친절공무원 4명은 6급 이하 1,000여명의 직원 중에서 전화응대 친절 직원 및 부서 추천 친절 직원 등 총 48명의 후보자를 1차로 선발한 후, 이들에 대해 별도로 전화응대 친절도, 방문 민원 응대 실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최종 선발됐다.
구는 친절 우수 직원의 사진과 성명, 소속부서를 도봉구청 청사내 1층 로비 게시판과 구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격려하는 한편, 도봉구 소속 전 직원들에 대해 친절 마인드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구는 직원 친절도 향상을 위해 14개 동주민센터 등 28개 부서 순회 친절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자체 개발한 마스터코칭시스템을 활용, 본인이 전화응대하는 통화음성을 사후 직접 청취하여 전화민원 응대시 잘한 부분과 미흡한 부분을 스스로 확인하고 학습, 개선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구민에게 ‘더 낮게 그리고 더 가까이’ 다가가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친절시책을 추진해 온 도봉구는 지난해 서울특별시 주관 전화민원 응대 서비스 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구로 선정되기도 했다. 2013년에는 친절도 평가를 확대 실시하여 방문민원 응대 분야도 으뜸으로 올라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