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201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 생방송 진행
저소득가정 생계비․의료비․주거비 후원
2012-12-17 송준길기자
양천구는 오는 21일 양천해누리타운에서 ‘201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특별모금 생방송’을 진행한다.
이날 방송은 ‘사랑은 희망입니다’라는 주제로 CJ헬로비전 양천방송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의 공동 진행으로 이루어지며, 우리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의 사연과 지역주민들의 자율적인 모금 참여 모습 등을 생생히 전달하여 아름다운 이웃사랑과 나눔 실천 정신을 알리게 된다.
‘201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은 2012년 12월 1일부터 2013년 2월 28일까지 3개월간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이 따뜻한 온정 속에 훈훈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금 마련을 위해 진행되며, 구는 따뜻한 겨울나기를 통해 모금된 성금으로 저소득가정에 대한 생계비․의료비․주거비 후원, 우수 사회복지프로그램 발굴 지원, 신나는 수학여행비 지원 등 다양한 후원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매년 기획된 특별모금 생방송을 통해 기부되는 성금은 우리 지역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액 사용되며, 나눔을 통한 이웃사랑이 매서운 한파에 하루하루 생계를 걱정해야 하는 이웃에게는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주민, 단체, 기업체 등 각계각층 기부천사들의 따뜻한 손길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