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지역경제연구회 충북 영동 ․ 보은 지역 일대 탐방

2012-11-20     엄정애기자

강동구의회 지역경제연구회는 최근 충북 영동․보은․충주지역을 2박3일간의 일정으로 비교시찰을 다녀왔다.

임인택 회장, 김종희 의원, 김정숙 의장, 김재환 의원, 임춘희 의원, 송명화 의원 등 지역경제연구회원들은 첫날에는 영동지역에서 지역의 특산물인 포도를 이용하여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와인브랜드로 자리 잡은 와인코리아를 방문하여 주요사업에 대한 브리핑을 받고 각종 시설을 둘러 보았다.

그리고 오후에는 보은군의회를 방문하여 보은군에서 가장 역점적으로 추진하여 전국 유수의 지역축제로 발전해 가는 ‘보은군 대추 축제’의 추진경과를 보은군 관계자로부터 청취하고 특히 올해는 대추축제를 통해 약 66억원의 매출과 지역경제에 수백억의 경제적 창출효과를 나타냈다는 사실에 연구단체회원들은 큰 관심을 보였다.

이어서 둘째 날에는 22만 충주시민을 대표하는 기관으로 ‘열린 의회’와 ‘창의 의회’를 지향하는 충주시의회를 방문하여 의원들과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간담회를 갖고 지역경제와 의회 발전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지난 11월 3일부터 4일까지 2일간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성공적으로 추진된 ‘제16회 충주사과축제’에 대해 충주시 관계자로부터 브리핑을 받고 축제가 지역경제에 미치는 효과 등을 중심으로 뜻있는 토론시간을 가졌다.

엄정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