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한 워크숍
강동구의회는 의원 상호간 공동체 의식 함양과 구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하는 의회상을 정립하기 위해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제주특별자치도 일원에서 2012년도 하반기 의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첫째날은 김광명 제주바이오기업협회 회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제주도에서 생산되는 각종 자원을 활용한 바이오기업의 성공 운영사례에 대한 특강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바이오기업들이 제주산 자원으로 만든 각종 식품 등을 시식하는 체험시간을 가졌으며, 특강 후 의원들 각자 궁금한 점들에 대하여 열띤 질문이 이어지는등 시종일관 진지한 분위기 속에서 이루어졌다.
둘째날은 제주시내에 위치한 KIS(한국국제학교 제주캠퍼스)를 방문하여 글로벌 시대를 맞아,영어로 모든 수업과정 및 교내 생활이 이루어지는 영어전문 교육시설 운영 현황 전반에 대한 학교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시설과 수업과정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를 통하여 암사동에 소재하여 운영되고 있는 CBIS(캐나다 국외공립교육)기관의 운영과 연계하여 여러 가지를 비교해 보는등 뜻갚은 기회를 가졌다.
마지막 날은 제주시내에 위치한 세계자연유산센터를 방문하여 ‘뉴세븐 원더스(The New7 Wonders)재단’으로부터 ‘세계7대 자연경관’으로 공식 선정된 천혜의 아름다운 섬 제주도의 자연환경 유산을 활용한 전시시설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이와 관련하여 특수 제작된 홍보 영상물을 최첨단 3차원 영상 시뮬레이션 시스템인 4D 영화 상영관에서 감상하는 특별하고 색다른 체험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