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신당7구역 어린이집 위탁업체 모집
2012-10-24 안희섭기자
중구는 신설되는 신당7구역내 어린이집 위탁운영체를 모집한다. 중구 청구로64번지 청구e편한세상 106동 1층에 들어서는 신당7구역내 어린이집(가칭)은 연면적 193㎡에 40명의 영유아를 수용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보육사업을 목적으로 하고 공고일인 2012년 10월10일 현재 서울시에 주사무소를 둔 사회복지법인ㆍ비영리법인 또는 단체다. 공고일 현재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개인도 신청 대상이다. 그러나 공고일 현재 민간ㆍ가정 보육시설을 운영하는 자는 제외한다.
최근 5년 이내 관련법령 위반으로 위탁 취소 및 위탁 해지 처분을 받은 운영체(자), 위탁체 명의만 가지고 위탁하고자 하는 법인 및 단체는 신청 제외 대상이다. 주사무소와 상근 인력이 없는 등 실체가 없는 법인 및 단체, 최근 5년 이내 행정처분 받은 경력이 있거나 중구 국공립 어린이집 운영을 중도에 포기한 자도 신청할 수 없다.
10월31일까지 구청 가정복지과에서 직접 접수하며, 우편접수는 하지 않는다. 제출서류는 법인 정관ㆍ등기부등본ㆍ출연금에 관한 서류(법인), 등록증ㆍ단체 회칙 또는 규약(개인), 시설위탁운영 이사회 결의서(법인/단체), 주민등록등본(개인) 등이다.
중구보육정책위원회에서 서면 및 면접 심사후 위탁운영체를 선정한다. 위탁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5년이다. 어린이집 운영을 맡는 운영체는 시설운영중 부족경비 발생시 지원할 수 있는 재정적 능력과 시설 운영 능력이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