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중곡4동주민센터, 주민 화합의 장인 ‘제1회 긴고랑 문화축제’ 열어
노래교실, 요가, 스포츠댄스 등 자치회관 수강생 프로그램 발표 및 전시 등 각종 문화행사 마련
2012-10-21 안희섭기자
광진구 중곡4동주민센터는 19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중곡4동 긴고랑체육공원 광장에서 지역 주민의 어울림 마당인‘제1회 긴고랑 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자치회관 수강생 및 주민 등 300여명이 한 자리에 모여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지역 사랑과 화합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자치회관 수강생 11개팀 140여명이 참가해 노래교실, 요가, 스포츠댄스, 차밍디스코 등 자치회관 프로그램을 통해 익혀온 끼와 재능을 차례로 선보인다. 전시팀의 Pop예쁜손글씨와 어린이논술 등 작품도 전시해 풍부한 볼거리도 제공했다.
또한 원어민 영어교실 팀의 창작뮤지컬과 지난 13일 ‘2012 광나루 어울마당’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어린이집 아동들이 화제의 말춤으로 유명한 강남스타일 댄스도 선보이며 축제의 흥을 돋웠다.
행사장 한 켠에는 자치회관 프로그램 상담 부스를 운영해 지역 주민들의 프로그램 참여율을 높이고,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정성껏 준비한 파전 등 먹거리 부스를 운영해 수익금은 연말 어려운 이웃을 도울 소중한 재원으로 사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