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서초 자치회관FESTIVAL

서초구 18개동 자치회관 인기프로그램 체험

2012-10-18     엄정애기자

서초구는 관내 18개동의 자치회관 수강생들이 참여하는 ‘서초 자치회관 Festiva’을 19일부터 24일까지 개최한다.
매년 프로그램 발표회, 체험관, 작품전시회를 동시에 개최하던 이 행사는 올해 전시․체험 분야가 분리되어 ‘자치회관 프로그램 박람회’라는 이름으로 앞서 선보인다. 9년이라는 역사를 자랑하는 만큼 분야별로 더 공들여 준비하여 더욱 완성도 높은 행사를 준비하기 위함이다.
박람회라는 새로운 이름, 새로운 기분으로 출발하는 만큼 올해는 특히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하다. 아미보체 중창단의 작지만 화려한 성악공연으로 시작되는 이번 행사는 민원인들의 왕래가 잦은 구청 로비에서 누구나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참신한 프로그램들이 펼쳐진다.
체험관으로는 불변의 인기종목인 네일아트와 비즈공예 등을 비롯하여, 파베 꽃꽂이, 서예 스키시 체험, 동물 토피어리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미술․서예대전 등 큰 규모의 대회에서 입상할 정도의 뛰어난 작품들은 물론, 미니정원, 의상디자인, 2m에 이르는 퀼트 등 총 170여점의 작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더욱이 올해는 반포4동 프랑스마을에 소재한 서래글로벌빌리지센터에서 시페르 나자뜨 센터장을 비롯한 프랑스인들이 “매듭공예”를 선보이며, 서초창작마을과 서초마을넷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하는 한편, 글로벌시대를 함께 살아가는 서초구민으로서 우정과 화합을 다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