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2013학년도 고교진학 정보 박람회 개최
자사고, 특성화고, 일반고 등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정보 제공
2012-10-11 엄정애기자
동대문구는 ‘2013학년도 고교진학 정보 박람회’를 13일 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개최한다.
박람회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관내 고등학교별 특성화된 교육내용과 고교진학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소질과 적성에 맞는 우수한 고등학교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이원기 동대문구 교육진흥과장은 “지난 9월 관내 26개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가장 효과적인 고교진학 정보 전달방식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설문에 답한 고등학교의 약 70%가 작년과 같은 박람회 진행방식을 선호함에 따라 박람회 형식으로 고교진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날 박람회에는 관내 자율형사립고 2개교, 자율형공립고 1개교, 특성화고 2개교, 일반계고 5개교 총 10개교의 홍보․상담부스가 학교별로 설치되어 진학상담 교사와의 1:1 개별상담이 이뤄진다. 또한 학교별 홍보란과 정보검색대를 설치해 대기자가 자유롭게 학교홍보 동영상 등을 시청할 수 있게 하고 학생과 학부모에게 학교를 선택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구는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의 교육전문인력을 박람회장에 배치해 관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상담을 진행하고 교육비전센터에서 운영중인 각종 교육지원 프로그램도 홍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