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13일 7시 배봉산 4㎞ 구간 구민한마음 걷기대회
뽀빠이의 사회로 식전공연, 대형 TV 등 경품과 다양한 부대행사
2012-10-10 엄정애기자
동대문구는 18일 오전 7시부터 ‘2012년 제3회차 구민한마음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걷기대회 코스는 배봉산 야외공연장에서 배봉산 순환산책로에 이르는 약 4㎞구간이다.
이번 걷기대회에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을 비롯해 관내 국회의원 시‧구의원 구민 등 3,000여명이 참가하며 구민들에게 건강증진 기회를 제공하고 생활체육 활성화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열린다.
이와 함께 서울약령시협회에서는 13일 오전 11시부터 제18회 한방문화축제 행사 기획이벤트로 동대문구청 앞 용두공원을 출발해 청계천을 따라 서울약령시 중앙 행사장까지 총 5.5km를 걷는 ‘글로벌 한방사랑 시민걷기대회’를 계획하고 있다.
동대문구체육회가 주최하고 동대문구가 후원하는 ‘구민 한마음 걷기대회’행사는 한양여대 치어리더의 시범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후 본격적인 걷기행사가 전개된다.
이번 행사는 뽀빠이 이상용의 진행으로 드럼세탁기 1대, 자전거 30대, 축구공 50개, 비타민세트 30점, 이브자리 이불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준비해 추첨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가족과 함께하는 구민 한마음 걷기 대회를 통해 가정의 화목과 건강증진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소외계층과 다문화 가족의 적극적인 참여하도록 해 구민 모두가 화합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