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투자유치, ‘블로그․SNS․온라인 광고’통합 마케팅 시동

온라인 광고와 ‘링크드인’ 활용해 블로그 구축 시너지 통한 투자유치 기대

2012-10-08     안희섭기자

서울시가 투자유치 관련 종합정보센터라고 할 수 있는 투자유치 전용 블로그(www.investseoul.com)를 구축하고, 전 세계 잠재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블로그와 온라인 광고 및 SNS 통합마케팅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이번 투자유치 전용 블로그는 특히 해외사이트에서 검색이 용이하도록 최적화되어, 구글(google) 등 해외 유수 웹사이트 대상 온라인 광고시 그 효과가 뛰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세계 최대 비즈니스 SNS인 링크드인의 플랫폼 역할을 하게되어, 보다 효과적인 서울시 투자유치 온라인 마케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함께 방문자의 접속 지역, 검색 콘텐츠, 이동경로 등을 파악하여, 분석결과를 토대로 잠재 투자자들의 관심사를 반영해 블로그 콘텐츠를 수정하고 업그레이드해 나갈 예정이다.
서울시는 지난해 10월 말부터 비즈니스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링크드인(linkedin)에 공식계정(http://www.linkedin.com/company/invest-seoul)을 개설해, 전세계 잠재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1대1 네트워크를 구축해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개설한지 불과 2개월만에 링크드인을 통해 접수한 잠재 투자자들 의 문의는 총 57건이었고, 세계 주요 기업 298명과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성과를 거뒀다. 주요 문의내용은 서울시 투자 프로젝트 관련 문의가 가장 많았으며, 특히 서울국제금융센터(IFC-Seoul)와 디지털미디어시티(Digital Media City)에 대해 큰 관심을 나타냈었다.
올해는 신규 개설한 투자유치 블로그에 해외 온라인 광고와 기존 링크드인을 연동해 자연스럽게 서울시에 관심있는 잠재 투자자들의 방문을 유도하면서 잠재 투자자들에게 서울시 투자유치 관련 정보를 폭넓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링크드인이 네트워크를 통한 확장성으로 짧은 시간에 수만명의 투자자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만큼, 블로그와 함께 활용할 경우 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실시에 있어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