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청소년 엔터테인먼트 진로 설명회

전문가와의 질의응답을 통한 엔터테인먼트 분야 궁금증 해소

2012-09-26     안희섭기자

관악구는 청소년의 최대 관심분야인 엔터테인먼트 분야로 진로를 희망하는 관악구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10월 6일 구청 대강당에서 청소년을 위한 엔터테인먼트 진로 설명회 ‘한류스타를 향한 Do Dream’을 개최한다.
엔터테인먼트 분야 진로 설명회는 문화산업 기획제작, 실용댄스 무용, 연기·뮤지컬 등 공연예술, 실용음악 등 음악예술 등 4개 분야로 나눠 분야별 전문가의 특강과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된다.
문화산업 기획제작 분야는 서울시 뮤지컬단 단장이자 군장대학 뮤지컬방송연기계열 석좌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유인택 교수가 진행한다. 유인택 교수는 영화 ‘화려한 휴가’, ‘신부수업’, ‘애인’ 등 한국영화 30여편을 제작·기획했다.
실용댄스 무용 분야는 세종문화회관 이사이며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으로 출강하고 있는 이지현 무용평론가가 진행한다.
실용연기·뮤지컬 등 공연 예술 분야는 한국대학뮤지컬교수협의회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류태호 교수가 진행한다. 류태호 교수는 다수의 영화와 연극 작품에 출연한 베테랑 연기자이기도 하다.
실용음악 등 음악예술 분야는 한양여자대학 실용음악과 교수로 재직중인 손무현 교수가 진행한다. 손무현 교수는 가수로도 활동했으며 다수의 영화음악 및 음반 제작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한류스타를 향한 Do Dream’은 약2시간30분동안 진행되며, 엔터테인먼트 분야로 진로를 희망하는 관악구 청소년과 학부모, 그 외 관심있는 지역 주민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