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마을공동체 한마당’개최

주민과 행정이 협력하여 기획, 참여하는 의미

2012-09-23     안희섭기자

종로구는 주민과 마을활동가들이 진행하는 ‘종로 마을공동체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22일에 이어 26일에는 ‘복지박람회’가 열리는 종로구청 본관 1층에서 진행된다.
종로구 대표축제인 ‘古GO종로 문화페스티벌 2012’기간에 개최하여 주민과 행정기관이 협력, 기획하고 참여하는 것에 큰 의미가 있는 이번 행사는 마을과 관련된 여러 가지 테마로 종로구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마을활동가, 마을상품, 마을기업 등 다양한 주민들이 참여한다.
주요내용은 ▲종로, 마을을 상상하다(주민들이 보드판에 마을 생각 적어보기) ▲종로 희망마을 이야기 展(종로 마을공동체 사례 전시) ▲마을사랑방-이웃과의 만남(마을활동가와 대화) ▲마을상품 홍보 및 판매(EM효소비누 무아 판매) ▲마을기업을 만나다(한옥체험살이) ▲마을 미디어(창신동 여인네 이야기) ▲마을공동체 홍보물배부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마을사랑방’은 수년간 마을공동체 활동을 해온 마을활동가들과의 대화를 통해 마을공동체를 위한 다양한 경험과 애로사항 등을 묻고 들을 수 있는 알찬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종로, 희망 마을이야기 展’은 종로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다양한 마을의 이야기를 한 눈에 보는 계기를 제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