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외국인유학생 생활 적응교육실시
외국인 유학생포럼, 글로벌인턴십(여름․겨울방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2012-09-03 안희섭기자
서울글로벌센터는 9월 입학을 앞둔 새내기 외국인유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오리엔테이션’을 서울시내 9개 대학교와 연계 추진 중이다.
이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새내기 유학생들의 서울생활 적응에 가장 필요한 대중교통 체계와 휴대전화 가입 등 서울에 관한 기본생활정보를 제공하며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서울시 외국인생활지원과 서울글로벌센터에서 운영되고 있는 각종 상담과 기타서비스(출입국, 관광, 은행 등)에 대한 홍보로 유학생활을 하면서 궁금한 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2011년 운영결과 총 34회 4,081명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12년에는 총 39회 5,215명을 교육실시하였으며, 9월 3일은 서울대학교(국제협력본부)와 한성대학교(미래관)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고 10월부터 서울소재 국제어학원(어학당)까지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외국인 유학생을 위해 유학생포럼, 글로벌 인턴십(매년 여름방학 및 겨울방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오리엔테이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서울생활에 대한 궁금한 점들은 서울글로벌센터 홈페이지(http://global.seoul.go.kr) 및 전화(2075- 4180)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