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 모집
2012-08-17 강영온 기자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27일부터 31일까지 아름다운 하모니로 구민들에게 수준 높은 클래식 음악을 선사할 '강북구립 청소년오케스트라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구 소재 학교에 재학하는 초등학생 이상 고등학생 이하의 청소년으로, 구는 관악기, 현악기, 타악기 부문에서 8명 내외로 모집할 계획이다.
응모원서는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내려 받아 강북문화예술회관 3층 문화운영기획팀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e-mail(wanzi97@gangbuk.go.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시 주민등록등본, 재학증명서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실기심사는 다음달 8일 오전 10시 강북문화예술회관 1층 행복실에서 열릴 예정이며 지원자는 자신있는 곡을 선택해 응시할 수 있다. 합격자는 다음달 12일개별통지하며 구청 홈페이지(www,gangbuk.go.kr)에도 게시된다.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선발되면 중앙대, 성균관대에서 교수로 활동 중인 '이건수 지휘자'와 '안정선 지도교사'의 체계적인 지도를 받게 된다.
한편, 강북구립 청소년오케스트라는 2003년 창단이래 신년음악회 및 정기연주회, 향상음악회, 해외순회연주회, 병원 환우를 위한 작은 음악회 개최 등 활발한 활동을 벌이며 강북구 홍보사절단으로서 지역문화발전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