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공단, 2012년도‘행복드림서비스’고객만족운동 전개

서울시 자치구 유일, 2005년부터 전사적 캠페인 추진

2012-06-06     엄정애기자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은 ‘행복드림서비스’인 ‘2012 고객행복 Dream!’고객만족운동을 전개한다.
공단은 2005년도부터 전사적 고객만족운동을 꾸준히 전개하여, 고객만족도점수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등 다양한 성과를 창출한 바 있으며, 서울시 자치구 공단 중 유일하게, 전사적 고객만족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금년도 고객만족운동의 목표는, 고객만족 최우수공기업으로 2012년도 고객만족도 90점 달성이다. CS 핵심역량 강화, CS 서비스품질관리, CS 성과측정 및 보상, CS 홍보확대의 4단계를 전략적으로 추진한다.
우선, 전 직원이 고객만족경영 실천의지를 함께 다짐하는 행복드림 선언, CS경영 추진을 위해 CS매니저와 리더를 위한 집중교육, CS접점직원전문교육, 전직원 고객만족교육 실시로 내부역량을 강화하여 CS마인드함양과 고객응대능력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서비스품질관리를 위해 고객모니터, 고객의소리통합관리 등으로 고객불만 요소를 파악하고 사전에 방지한다. 고객감사이벤트를 개최하여 내외부 고객을 위한 다양한 감동서비스를 실천할 계획이다.
전화친절도점검, 고객서비스이행평가, 고객만족도조사를 통해 지속적 서비스품질을 측정하고, CS우수직원 및 친절직원 포상을 통해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CS홍보채널 확대를 위한 CS포스터, 홍보브로슈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도 운영한다.
공단은 전사적 고객만족운동을 통해, 공단을 시설물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행복지수도 더욱 올라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