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구로1동 재능기부 뱅크제 실시

음악학원 자선연주회 등 다양한 사랑나눔

2012-05-30     안희섭기자

구로구 구로1동 주민센터는 다양한 분야의 재능을 갖고 있는 주민을 찾고 있다. 모집 중인 프로그램 이름은 ‘재능기부인 뱅크’. 재능기부를 통한 봉사활동이다.
악기연주(양악·국악), 연출, 노래, 시낭송, 그림, 서예, 체육특기, 외국어분야에 대해 모집 중이다.
재능기부인으로 선정될 경우 재능분야별, 봉사기간·시간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행사 및 체육대회 등 적재적소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구로1동 주민자치프로그램 강사, 돗자리 작은 음악회 출연, 한마음체육대회 등에서 봉사활동 및 발표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6월 15일까지 구로1동 주민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고척1동에서는 18개 경로당 어르신, 노인일자리 참여자 등 약 400명을 대상으로 사랑나눔 경로잔치를 열었다. 고척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한 경로잔치는 지난 22일 진행됐으며 식사대접 및 색소폰연주, 초청가수 공연 등이 펼쳐졌다. 이날 행사는 한국공항공사 항공기 소음대책지역 주민행사 지원금으로 진행됐다.
최근 오류1동에서도 한부모 가족 돕기 자선 연주회가 개최됐다. 오류동 소재 ‘진 음악학원’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는 오류동 성결교회 대성전에서 지역주민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모은 수익금 전액(1,844,880원)은 오류1동 저소득 한부모가정 9가구에 전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