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사회복지 종합안내서 발간

2012-05-29     안희섭기자

은평구의 다양한 복지 정보를 담은 ‘함께 누리는 복지 종합안내서’가 발간됐다.
‘함께 누리는 복지 종합안내서’는 국민기초생활보장 사업을 비롯한 각종 복지 제도와 바우처 사업 등 구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67개 사업과 복지시설 등을 알기 쉽게 정리하여 구청 복지 관련 부서를 비롯한 동 주민센터, 복지시설 등에 배포하였다.
저소득층, 아동, 장애인, 여성, 노인 등에 대한 지원 내용과 처리절차, 담당부서와 연락처 등 복잡한 사회복지사업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제작하여 위기가정에 대한 신속한 개입은 물론 어려운 구민이 복지혜택을 빠짐없이 누릴 수 있도록 활용할 예정이다.
구는 올해 구정예산의 약 50% 이상을 사회복지, 보건 예산으로 편성하고희망복지지원단을 구축하여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지원, 저소득층 일자리 창출, 급식지원, 보육료, 기초노령연금, 장애인 지원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수요 증대에 따른 능동적인 대응 및 지역주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 관계자는 “책자를 구 홈페이지(www.ep.go.kr)에도 게시하고, 복지사업 안내 리플릿을 추가 제작하여 구민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사각지대에 놓인 수급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상자 발굴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