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모니터링으로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온·습도 관리한다
2012-05-24 유희연 기자
무선 온·습도 모니터링 솔루션 전문기업 ㈜와이즈맥스가 오는 25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7회 제약·화장품산업전(COPHEX 2012)’에서 무선 온·습도 모니터링 솔루션 ‘RN-300’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무선 온·습도 모니터링 솔루션은 관리 대상 현장의 온도와 습도 변화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관리 온·습도 범위를 넘어 설 경우 알람을 울리고, 서비스 운영자에게 SMS문자를 실시간으로 통보하기 때문에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생산 현장 및 건물의 온·습도를 관리할 수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RN-300은 완벽한 무선 온·습도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무선 기술과 미세전자기계시스템(MEMS) 기반의 고정밀 센서를 이용한 원격 무선 온·습도 모니터링 시스템을 갖췄다.
와이즈맥스 관계자는 “RN-300은 2.4㎓ 대역의 무선망을 사용한다”며 “저장기능 이중화로 원격지 서버 및 로컬 데이터 저장이 가능하고, 채널 자동 검색 및 안전 설치를 위한 자체 패킷 손실 검사 등의 특징이 있다”고 전했다.
별도 공사 없이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하며 제약공장, 병원, 급식소, 식품공정, 대형식당, 반도체, 초정밀 박물관, 미술관, 연구실, 창고, 전산실 등의 건물환경 온습도 모니터링에 활용되고 있다.
와이즈맥스 무선 온·습도 모니터링 시스템은 바이엘코리아, 일동제약, 광동제약 등 국내 유수 제약사와 반도체 업체, 공공기관 등에 설치돼 운영 중이다. 070-8683-7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