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부동산 중개업 대표자 등 실무교육
부동산중개업 대표자 및 소속직원 1,500명 및 주민 대상
2012-05-15 엄정애기자
서초구는 부동산 시장의 향방도 예측해 보고, 부동산 중개업자의 직무수행능력을 증진하기 위해 오는 23일과 24일 ‘2012 부동산중개업 대표자 등 실무교육’을 서초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실시한다.
교육은 관내 부동산 중개업 대표자 및 소속 직원 등 1,500명과 부동산에 관심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실시되며,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인 고종완 리멤버스 대표이사 겸 건국부동산경제연구소 소장을 모시고 특별강의를 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으로 구민과 부동산중개업 관계자 모든 분들이 어려움을 느끼고 있지만 부동산에 대한 전문적인 강의를 들을만한 곳이 많지 않아 저명한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를 초빙해 올 한해 부동산을 전망할 수 있는 유익한 강의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그 취지를 밝혔다.
이날 교육은 ‘2012 부동산전망 및 가치투자전략’이란 주제로 5·10 부동산 활성화 대책에 따른 2012 부동산시장 동향 및 전망과 공인중개사 법․시행령 개정 등의 안내 및 부동산 관련 최신판례, 중개사무소 지도․점검 시 다수 지적사항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부동산에 관심 있는 주민들이 들으면 유용할만한 부동산의 가치 평가 및 가치 투자 전략 등에 대한 강의도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