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사회복지 우수 프로그램’ 지원 사업 공모

5월 23일까지 신청 가능

2012-05-15     엄정애기자

양천구는 민간 사회복지단체들이 참신하고 뛰어난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발굴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5월 23일까지 민간 사회복지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으로부터 ‘우수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저소득층 지원사업의 하나로 실시한 ‘희망 2012 따뜻한 겨울보내기사업’의 모금액 중 일부인 6천만 원을 실질적으로 사회복지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에 지원해 줌으로써, 지역주민의 복지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복지’를 실현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지역복지 증진 및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선도사업, 서울디딤돌 사업 등 ‘서울 희망복지 사업’과 연계해 추진할 수 있는 사업이거나, 구 차원에서 정책적인 지원과 확대 보급이 가능한 프로그램, 주 5일 수업제의 확대 시행에 따른 아동․청소년 토요 프로그램 등이다.
사회복지사업을 수행하는 법인이나 기관․단체, 지역사회 복지협의체의 실무분과면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 기관 및 사업수행기관 간의 컨소시엄도 가능하다.
‘우수 사회복지 프로그램’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관 등은 양천구청 복지지원과(☎2620-4664)를 방문해 접수해야 하며, 신청양식은 양천구 홈페이지(www.yangcheon.go.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기관별로 1개의 프로그램만 응모할 수 있으며, 선정결과는 전문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후 6월 중 통보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