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공동주택 및 업무시설 지하주차장에 최신 LED 조명 무상보급

절감실적 우수 단지(건물) 선정해 인센티브 제공 예정

2012-05-10     송준길기자

도봉구는 공동시설과 업무시설 지하주차장에 LED 조명을 무상으로 보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LED 조명 보급 사업은 서울시가 한국 LED 보급협회, LG 전자 측과 체결한 고품질 가격인하 업무협약(MOU) 덕분이다.
그 동안 LED 조명 보급의 가장 큰 저해요인은 부담스러운 가격이었다. 이번에 서울시가 체결한 협약에 따라 공동주택과 업무시설 지하주차장에 LED 조명을 무상으로 설치할 수 있게 되었다. 설치제품은 지하주차장용 LED(고정형 18W, 직관형 22W). KS(고효율) 제품으로 품질은 5년 보장하며 고장 시에는 전부 교체해준다.
LED 조명의 초기 설치비용은 절전차액으로 납부하면 된다. 일명 선(先) 무상설치 후(後) 절감 전기료 회수 방식. LED 조명을 무상설치 후 절감되는 전기료를 3.5년 동안 납부하는 것으로 설치비용을 납부하게 된다. 더 이상 가격문제로 LED 조명 설치를 주저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을 전망이다.
절감실적이 우수한 단지(건물)에 대해서는 ‘에너지절감 우수단지(시설)’ 인증마크(동판)를 제공하며 서울특별시장 표창 등을 수여하는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또한 LED 조명 설치수량의 1%를 지정 복지기관에 수요자 명의로 기증이 가능해 에너지 빈곤층에게 도움도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