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진로특강 진행

특성화고 학생에게 필요한 7개 분야

2019-09-22     송민수 기자
▲ 재능 나눔 진로특강.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은 양영디지털고등학교 1~2학년 청소년 280명을 대상으로 지난 20일 오전 10시 출판기획에이전시 ‘책과 강연’ 연구원과 함께하는 재능 나눔 진로특강을 진행했다.

 

주요 강연 내용으로는 ▲면접관을 사로잡는 스피치 ▲면접장에서 5초를 장악하는 힘 ▲효과적인 자기소개서 작성법 ▲알짜기업 찾는 법 ▲합격하는 스타일링이란? ▲상황별 영어면접 꿀팁 ▲면접 시 갖추어야 할 마인드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진로특강은 사회 진출을 앞두고 있는 특성화고등학교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7개 분야를 주제로 진행돼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내는 성과를 거뒀다.

 

이날 특강에 참여한 소프트웨어개발과 2학년 윤도윤 학생은 “무엇보다 본인의 관심분야 강연을 선택해서 참여할 수 있었던 부분이 도움이 됐으며, 연구원들의 현장 중심의 강연 내용을 통해 진로에 대해서 스스로 고민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재능 나눔 진로특강은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과 ‘책과 강연’이 공동으로 기획해서 운영했으며, 앞으로도 더욱더 많은 참가 기업을 발굴하고, 사회 참여를 이끌어 내 청소년들이 진로 및 직업 선택 시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습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