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상공회의소‚ 중장년 채용박람회 개최
구인기업 20여개 업체 일자리 지원 나서
2019-09-03 고광일 기자
평택상공회의소는 오는 19일 평택상공회의소 2층 대회의실에서 중장년의 재취업과 실업 해소를 위해 ‘중장년 채용박람회’ 행사를 개최한다.
평택상공회의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평택시 후원해서 진행되는 이번 중장년 채용박람회 행사는 경기남부권역의 40세 이상 장년층 구인기업 20여개 업체가 참여해서 장년층 일자리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구직자가 이력서를 지참해서 방문하면 현장에서 바로 업체관계자와 면접을 진행할 수 있으며, 무료 증명사진 촬영, 이력서-면접클리닉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기념품을 증정한다. 그밖에도 취업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유관기관도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채용박람회 당일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들에게는 중장년 전직서비스 신청서 작성 후 사후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취업 알선서비스가 제공할 예정이다.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관계자는“이번 중장년 채용박람회를 통해 중장년이 다시 한번 재도약하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상공회의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전직전문기관으로 지난 2013년 1월 개소한 이후 중장년의 재도약을 위해서 채용박람회, 재도약 교육프로그램, 생애경력설계프로그램, 전직스쿨, 중소기업 현장방문단, 창업특강 등 다양한 전직지원서비스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