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플렉스 세종병원‚ AED 기증

인천 미추홀신협과 MOU 체결

2019-08-28     백칠성 기자
▲ 기탁 후 오병희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장(왼족)과 여선구 미추홀신협 이사장(오른쪽)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국내 최초‧유일의 Medical Complex(의료복합체)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이 지난 26일(월) 미추홀신용협동조합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미추홀신용협동조합 본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오병희 원장, 미추홀신협 여선구 이사장 외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유대관계를 통해 공동의 발전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상호 협의했으며, 행사 말미에는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이 미추홀신협에 자동심장충격기(AED‚ Automated External Defibrillator)를 기탁하는 시간도 가졌다.

 

자동심장충격기(이하 AED)는 심정지 환자에게 전기충격을 가해 심장박동을 정상적으로 회복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장비로 누구나 쉽게 사용하도록 만들어졌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오병희 원장은 “자동심장충격기 설치로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 조치가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안전한 지역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교육을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매년 인천 지역 내 여러 기관에 자동심장충격기를 기탁해왔으며, 지역주민, 단체, 학교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시행하고, 심폐소생술 경진대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민의 안전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