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가스 안전‧에너지 절약 캠페인 실시

안내물 및 홍보물 배포

2019-07-15     백칠성 기자
▲ 가스 안전‧에너지 절약 캠페인 단체사진.

인천 동구는 15일 수문통로 일대에서 가스 안전 및 에너지 절약 홍보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철을 맞아 냉방기 사용 및 휴대용 가스레인지 사용이 급증함에 따라 에너지 절약과 함께 가스사고 예방으로 구민들이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허인환 동구청장, 관계공무원 및 송현1‧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가스안전 사용요령 및 에너지절약 실천 안내문과 홍보물을 배포했다.

 

가스안전 사용요령으로는 ▲휴가 출발 시 가스 메인밸브 잠그기 ▲휴대용가스렌지 사용 시 너무 넓은 불판사용 금지 ▲다 쓴 부탄캔은 구멍 뚫어 버리기 ▲밀폐된 공간에서 가스 사용 시 일산화탄소 중독 위험 주의 등을 강조하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주의를 당부했다.

 

또한 에너지절약 실천 내용으로는 ▲여름철 쿨맵시 ▲실내온도는 26℃이상 유지하기 ▲에어컨 사용 시 선풍기와 함께 사용하기 ▲고효율 LED조명 사용하기 ▲냉방영업 중 출입문 닫기 등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홍보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하절기 및 동절기에 가스 안전과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구민이 안전한 에너지 사용과 절약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도록 홍보를 계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