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리얼 월드프로젝트’ 준비 박차 가해
전공불문 재학생 참여 가능 호텔운영 실습
호남대학교가 호텔을 임차해 4박 5일 동안 호텔기업 운영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재학생들이 직접 수행하면서 실무 역량을 습득하도록 하는 현장 교육프로그램 ‘2019 리얼월드프로젝트(Real World Project)’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호남대학교 대학혁신사업단은 지난 20일 ‘2019 리얼월드프로젝트’ 참여학생 대표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또한 21일에는 전북 군산에 있는 베스트웨스턴군산호텔을 방문해 ‘2019 리얼월드프로젝트’ 실행을 위한 사전답사와 현장 전문가들과의 워크숍을 가졌다.
호텔경영학과, 조리과학과 교수진과 총지배인을 포함한 팀장급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는 재학생 25명은, 이날 베스트웨스턴군산호텔 최선학 총지배인을 비롯한 호텔 임직원들과 함께 호텔 곳곳에 대한 현장답사와 함께 성공적인 프로젝트 운영을 위한 부서‧직무별 멘토링 및 워크숍을 실시했다.
오는 8월 28일부터 31일까지 4박 5일 동안 진행되는 리얼 월드프로젝트를 통해 참여 학생들은 호텔운영에 필요한 상품개발, 홍보 및 판촉, 메뉴 개발을 직접 실행하며 기초 이론 및 실무 역량 습득을 위한 교육훈련을 받게 된다.
리얼월드프로젝트는 단순한 실습이나 인턴십과는 달리 호텔기업을 통째로 임차해 총지배인부터 최일선 종업원까지 호텔의 모든 직무를 재학생들이 수행함으로써 현장감각과 실무역량은 물론 분석력, 문제해결능력 등 기업에서 요구하는 실질적인 역량을 폭 넓게 배양할 수 있는 호남대의 교육프로그램이다.
계열이나 전공을 불문하고 호남대학교 모든 재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2019학년도 2학기 정규교과목으로 편성돼서 학점까지 부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