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의회 사회건설위, 안전하고 아름다운 보도만들기 워크숍 개최
구의 보도환경 문제 개선방향 논의
2019-06-06 김현아 기자
영등포구의회 사회건설위원회는 지난 3일 영등포아트홀 2층 영등포문화재단 강의실에서 ‘2019년 안전하고 아름다운 보도만들기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회건설위원회가 주최하고 박미영 위원장이 주관한 이날 워크숍은 영등포구의 보도환경 문제 인식과 보도개선 아이디어 공유 및 개선방향 논의 등을 위해 개최됐으며, 서울시의회 양민규 의원, 정재웅 의원과 영등포구의회 박미영 사회건설위원장을 비롯한 영등포구의회 의원들 및 관련 부서 직원 등 25명이 참여했다.
특히, 이날 워크숍은 민생과 관련해서 영등포구의회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워크숍이며, 정책의정 및 선진의정을 이끄는데 매우 큰 역할을 담당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워크숍 행사 내용으로는 영등포구청 도로과장의 보도환경 현황 보고 및 향후 계획 보고, 서울시청 보행정책과 보도관리팀장의 타 자치구 및 선진 해외 우수사례 등 강의, 참여자 질의응답 및 향후 방안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석한 의원들은 현황보고와 강의를 진지한 자세로 경청했으며, 중간 중간 사례들이 영등포구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 지를 질문하기도 했다.
또한 질의응답 및 토론 시간에는 영등포 지역 특성에 맞는 보도환경 개선사업 추진, 도로 및 보도공사 시 관련부서 간 업무체계 공유 및 소통을 통한 예산낭비 방지, 보도공사 사후관리 철저, 공사 시 선후관계를 적절히 파악해서 예산낭비 방지 등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