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2012 지구사랑 한마당’
제42주년 지구의 날 기념
서초구는 제42주년 지구의 날을 맞아 오는 18일 서초플라자에서 ‘2012 지구사랑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식전행사에는 기후변화에 관한 동영상 상영 및 에너지 환경퀴즈를 진행한다. 에너지 환경퀴즈는 에너지관리공단에서 협찬·운영하며 퀴즈의 정답을 맞춘 주민에게는 에너지 절감을 위한 멀티탭 등 기념품을 제공한다.
기념식은 구청장 기념식사, 국회의원 축사(예정), 서초구의회 의장 축사, 에너지 절감 우수단체 및 환경보전 유공자 시상 및 우수 환경포스터 상장 수여 순으로 진행한다. 에너지 절감 우수단체에 대한 시상은 에너지절감 시민 실천 프로그램인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한 학교와 아파트 중 에너지절감 실적이 지난 2년간 비교하여 가장 우수한 계성(반포2) 및 양재초등학교(양재2)와 신반포16차아파트(잠원), 롯데캐슬스파(서초1동) 및 롯데캐슬 주피터아파트(서초2) 등 5개소를 선정하여 구청장 표창과 인센티브(200만원 상당 녹색제품)를 제공하며, 또한 녹색중앙회, 강남서초환경운동연합, 서초여성회관 등 관내 환경 단체로부터 추천받은 환경보전 유공자에 대하여도 표창한다.
이어서 지구사랑 우수 환경포스터에 대하여 상장을 수여하며, 우수 환경포스터는 2013년 서초구 달력을 제작하여 관내에 배부할 예정이다. 기념식에 이어 오후 5시까지는 기후변화 등 환경관련 홍보관 및 체험관을 운영한다.
저탄소 실천 약속하기코너에서는 녹색생활 실천 다짐판에 직접 약속한 주민들에게 지구사랑 화분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에코마일리지 홍보관에서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에너지절약 시민 실천 프로그램인 에코마일리지에 대해 안내하고 당일 신규 가입하는 주민들에게는 절전형 멜티탭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초의제21환경실천단에서는 에너지절약과 음식물 쓰레기 저감을 위한 부착용 냉장고 가계부를 제공하며, 수질오염과 관련 폐식용유를 활용한 비누 만드는 방법을 안내한다. 민간환경단체인 강남서초환경운동연합에서는 기후변화와 관련한 교육용 도구를 전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