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계양1동 보장協‚ 나눔행사 실시
행사 수익금 취약계층 발굴·지원 위해 기탁
인천 계양구 계양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5일 계양1동 보장협의체 주관으로 복지사업 기금마련을 위한 ‘소외계층 기금마련 바자회 및 저소득 어르신 행복든든밥상’을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동 사회단체회원 및 유관기관, 관내 주민 등 200여명 및 저소득 어르신 300여명 등 총500여명 이상이 참석해 성황리에 끝마쳤다.
계양1동 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이날 참석한 한 분 한 분에게 감사의 마음으로 직접 만든 소머리국밥, 김치, 각종 반찬 등을 대접했으며, 어르신들의 마음을 위안해 드리고자 계양1동 주민으로 구성된 주민자치동아리 황어밴드(단장 박상근)에서도 재능기부 밴드 공연을 함께해서 모두가 어우러져 즐거운 마을잔치가 됐다.
또한 맞춤형복지팀 및 보건소 등에서 함께 참여해서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 상담 및 간단한 의료 검사 등을 실시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바자회 수익금은 앞으로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 등을 위해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한 후 계양1동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복지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계양1동 김태영 동장은 “이번 행사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계양1동 보장협의체와 함께 지역의 소외되고 어려운 취약계층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해서 복지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조성용 위원장은 “소외계층을 위한 기금마련 바자회에 참여해 준 모든 분들의 도움이 헛되지 않도록 앞으로 계양1동 보장협의체가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고 지역사회발전에 공헌하는 단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