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남사高 건축도서 무상공급으로 2021년 개교 추진
시행사와 3월 5일 업무협약 체결
2019-03-06 송민수 기자
경기도교육청과 남사(아곡) 도시개발사업시행사인 동우개 발(주)은 5일 경기도교육청에서 남사고등학교(가칭) 설립을 위 한 학교건축설계도 무상공급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식 을 체결했다.
경기도교육청은 남사(아곡) 도시개발사업으로 인해 발생되 는 고등학생과 인근 지역 내 거 주하는 학생들의 배치를 위해 남사고(가칭)를 25학급 규모로 2021년 3월 개교할 예정이다. 남사고(가칭)의 개교는 2017년 도부터 수차례의 교육부 중앙투 자심사를 거쳐 2018년 12월에 긴급 학교설립을 승인 받았다.
개발 사업이 위치한 남사면 일대는 통학 여건이 열악한 농 촌지역으로 인근에 고등학교가 없어서 13km이상의 원거리 통 학 불편이 불가피할 뿐 아니라, 통학 안전사고도 우려되는 상황 이었다.
사업시행자인 동우개발(주) 측에서 이런 상황을 감안해 학 교설계도의 무상공급을 제안해 업무협약이 체결되었으며, 이로 인해 학교설립 기간 단축과 교 육재정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경기도교육청 유대길 행정국 장은“신설교의 설계비용(약 7억 원 상당)을 사업시행자가 부담 함으로써 경기교육재정 절감에 크게 기여 했으며, 건축설계도 무상공급 협약 체결로 설계기 간을 3개월 이상 단축해 남사고 (가칭)를 2021년 3월에 정상 개 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