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풍수협회·학회 김기범 총재, 욕실 인테리어 기법 소개

2018-07-19     안원찬 기자
▲ 욕실 인테리어 예시.

한국부동산풍수협회·학회 김기범 총재는 우리가 거주하는 생활공간을 음양오행 관점에서 인테리어를 한다면 좋은 운이 상승한다면서 건강, 재물 운에 영향을 많이 받는 공간인 욕실 인테리어 기법을 소개했다. 

가정의 욕실은 건강·애정·재물운에 영향을 많이 미치는 공간이다.

생활수준이 높아진 탓도 있겠으나 한때 수천만원에 달하는 이탈리아 대리석 욕조가 사회적 비판을 받은 적도 있었다. 그만큼 욕실에 관심이 많다는 증거이다.

운을 부르는 인테리어는 좋고 값비싼 것이 아니라 주어진 여건에서 최상의 효과를 얻는 방법으로 삶의 질을 높이는데 중점을 둔다.

욕조의 색상은 적색, 황색, 보라색, 청색, 흑색 계통은 피한다. 밝은 파스텔 색상을 권한다. 물의 속성은 흐름이다. 흐름이 없는 물은 죽은 물이다. 죽은 물에서 생기를 기대할 수 없다. 그러므로 욕조에 물을 받아두는 것은 좋지 않다. 

욕실 앞 매트는 인간관계 및 남편의 운과 관련 있는 소품으로 갈색, 회색 계통이나 너무 화려한 색상은 피하는 것이 좋다. 지나치게 낡을 때까지 사용하면 남편의 기운이 떨어지고너무 화려한 매트를 사용하면 남편 귀가 시간이 늦은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거울은 향상 깨끗하게 닦고 불필요한 소품이 비치지 않도록 해야 운이 상승한다. 변기는 될 수 있으면 출입문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 좋다. 

욕실 문에 밝은 색채의 소품, 붉은 꽃이나 그림을 걸어두면 나쁜 기운을 차단할 수 있다. 또, 창이 없는 욕실이라면 좋은 운을 불러들이기 위해 붉은 계열의 꽃 화분이나 그림을 두면 좋다. 샤워커튼은 달지 않는 것이 좋다. 기의 흐름을 차단시키기 때문이다.

젖은 수건은 욕실에 두지 말아야 한다. 축축하게 젖은 수건은 운기를 떨어트린다.

수건 색상은 흰색이 가장 좋지만 옅은 색상이라면 어떤 색이라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화려한 색상은 음양의 기운이 강해서 좋고 나쁜 영향을 크게 받으므로 가급적 피한다.

꽃이나 초록식물은 욕실에 생명력과 생기를 불어 넣어 운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욕실 용품은 최소한으로 줄여 노출되지 않게 보관해야 기의 분산을 막을 수 있다.

욕실 문은 항상 닫아두어야 가족의 화목을 기대할 수 있다. 음의 기운을 밖으로 나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욕실의 탁한 기를 풀어주기 위해 밝은 계통이나 녹색 계통으로 꾸미고 귀퉁이 부분은 붉은 색채로 포인트를 주면 우리 몸에 유리한 기운이 살아날 수 있다.

일부 가정에서는 개성을 표현한다고 흑백의 대조를 너무 강하게 인테리어 하기도 한다. 이럴 땐 금전적 고통이나 부부 불화가 빚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욕실은 습하고 눅눅한 느낌을 줄 때가 많으며 특히, 곰팡이나 세균이 서식할 수 있으므로 환기에 신경을 써야 한다.

한국부동산풍수협회/학회는 국내 여러 분야의 박사급 임원진 12명의 전문 지식인들로 구성돼 있어 부동산풍수 또는 풍수인테리어 의뢰시 종합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향후 대문, 현관, 발코니, 점포, 음양오행의 원리로 색상 선정, 좋은 아파트 고르는 법, 생활인테리어 기법 등을 순차적으로 게재해 관심있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