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위한 직동힐링 캠프 진행
2018-06-26 김영관 기자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 운영하는 여성가족부 지원 사업, 의정부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지난 21~22일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 직동공원에서 의정부시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직동 힐링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동 힐링캠프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숲체험, 공예사체험, 레크레이션지도사, 쿠킹지도사 등의 다양한 종류의 직업을 체험하고 경험해 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자연 속에서 진행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심신의 안정을 되찾고 신체적 치유를 제공함과 동시에 여태까지 발견하지 못했던 나의 숨겨진 재능을 찾아내는 시간을 가졌다.
의정부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의정부시에 거주하는 만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용공간 운영(호원동 위치), 특성화 프로그램(데일리 학습프로그램, 동아리 활동, 문화·체육 프로그램), 교육지원(검정고시, 복학·상급학교 진학), 자립취업지원(자격증취득, 직업체험, 취업연계), 건강증진(건강검진 지원, 금연프로그램, 보건·위생·안전교육) 등 학교 밖 청소년의 건정한 성장과 발전을 위한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련된 문의 및 신청은 031-872-1388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