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청장 차준택 당선자 업무보고 청취

부평구 부평5동 행정복지센터, 저소득 중・고등학생 장학금 기부

2018-06-19     백칠성 기자
▲ 차준택 부평구청장 당선자는 이틀간 구정 주요 업무보고를 실시했다.

◇ 차준택 부평구청장 당선자 업무보고 청취

부평구는 차준택 부평구청장 당선자에게 19일~20일 이틀간 구정 주요 업무보고를 실시한다.

이번 보고회는 신임 당선자가 취임 전 구의 주요 정책 사업을 조속히 파악해서 안정적인 출범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민선7기 출범 실무단이 함께한다.

첫날 오전에 단・실・관(4), 보건소(3과 1지소), 부평구시설관리공단을 시작으로 오후엔 자치행정국(7과), 경제복지국(7과), 20일(수) 오전은 문화환경국(6과), 문화재단, 오후엔 도시관리국(8과)이 보고회를 가진다.

민선7기는 별도의 인수위원회 대신 4명의 소규모 출범 실무단을 꾸려 15일부터 출범 전까지 운영한다.

이 기간 동안 출범 실무단은 업무 보고와 함께 민선 7기 구정방향에 대한 의견제시, 당선자의 정책공약 추진계획 수립 및 자문, 취임행사 등과 관련한 준비역할을 담당한다.

출범 실무단 관계자는 “짧은 일정이지만 부평구의 새로운 미래 비전에 맞는 정책을 구상해 구민의 삶이 질적으로 향상되고 부평이 발전하는 미래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전했다.

◇ 부평구 부평5동 행정복지센터,저소득가정 중・고등학생 장학금 기부

부평구 부평5동 행정복지센터는 인천북부라이온스클럽에서 19일 관내 저소득 가정 중・고등학생을 위한 장학금 15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인천북부라이온스클럽의 사회공헌 활동 일환으로 전달된 이번 장학금은 부평5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저소득가정 6세대를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김상년 인천북부라이온스클럽 회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꿋꿋하게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이들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속해서 지원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윤자 부평5동장은 “매년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인천북부라이온스클럽 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