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부우수논문상 수상

2018-05-23     고광일 기자

호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동국대학교에서 개최된 ‘2018년 한국 멀티미디어 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학부 우수논문상과 연구팀 학술공로상을 수상했다.

‘메이커시대,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총 70개 대학이 참가해 410편의 논문이 발표된 이번 학술대회에서 호남대학교는 컴퓨터공학과 3학년 7명이 7편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3학년 신강현(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학생의 ‘인공지능을 기반 한 농작물 재배 시스템 개발 연구’ 주제 논문이 학부생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또한 호남대학교 연구팀은 다수의 논문을 발표한 점을 인정받아 연구팀 학술 공로상도 수상했다.

이번 학술회에서 백란 교수 연구팀은 ▲4차 산업혁명 선도혁신대학의 자율주행차 특화주제와 연계한 김상훈(3학년)씨의 ‘빅데이터 기반의 스마트 신호등 구현연구’ ▲조현익(3학년)씨의 패턴인식 주제로 ‘얼굴인식을 통한 보안시스템 알고리즘’ ▲박진섭(3학년)씨의 파이썬 기반한 문화콘텐츠 융합주제 ‘파이썬 기반한 피아노 구현 알고리즘 연구’ ▲정형철(3학년)씨의 ‘피아노 연주 재생표현을 위한 알고리즘개발’ ▲신강현(3학년)씨의 노인복지 융합주제 ’파이썬 기반한 노인질병예방을 위한 식단관리(조리방법) 프로그램 개발’ 등 6편의 논문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