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0 16:40 (일)
함께해요! 학생들과 함께하는 깨끗한 지금동 만들기
상태바
함께해요! 학생들과 함께하는 깨끗한 지금동 만들기
  • 최창호 기자
  • 승인 2015.03.2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지금동 주민센터(동장 이옥석)는 지난 21일 관내 학생 및 지역단체와 주민센터 직원들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왕숙천 산책로 주변에 겨우내 쌓여있던 생활폐기물을 수거하는 행사로 기획되었으며 특히 관내 중, 고등학생이 참여하여 학업에 바쁜 가운데에서도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아침부터 삼삼오오 모여든 학생들은 주민센터 직원들의 인솔 하에 왕숙천으로 이동하여 산책로에 쌓여있는 생활폐기물 수거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으며 지저분한 환경에 놀라 주춤거리던 몇몇 학생들도 옆에 있던 친구들이 앞장서는 모습을 보고 작업에 같이 참여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한 학생은 처음 왕숙천에 와서 쌓여있는 쓰레기를 보았을 때는 엄청난 쓰레기 양에 놀랐지만 하나 둘씩 치우다 보니 점점 깨끗해지는 환경에 보람을 느껴 작업에 더욱 열중하게 되었고 깨끗한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게 되어 앞으로는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말아야겠다고 다짐하였다는 소감을 밝혔고 주말을 맞아 왕숙천을 산책하던 시민들도 학생들이 앞장서 쓰레기를 줍는 모습을 보며 대견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옥석 지금동장은 겨우내 왕숙천변에 쌓여있던 생활폐기물을 청소한 만큼 시민들이 더욱 쾌적하게 왕숙천의 봄날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지금동에서는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하는 환경보호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